자기계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영어 관련 가장 목표점수 달성하기 쉬운 시험이 무엇일까요?
토익스피킹 AL, 토익 900점, 오픽IH중 어느것을 목표로 준비해야할지 고민중에 여쭤봅니다. 대부분 기업들이 셋 모두 인정해 주는걸로 보이는데 어느것을 준비할지 고민이네요.
2026.05.13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이건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 저 같은 경우는 토익이 제일 쉬웠던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저를 스피킹을 굉장히 못하기 때문입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본인이 스펙킹에 자신이 있다면 당연히 스피킹 자격증을 따주시는 게 좋고요. 아니면 문제를 듣고 푸는 문제가 문법이나 그런 부분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토익을 준비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 멘멘토멘티스코미코코사원 ∙ 채택률 50%
어느 분야를 지원하시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공기업을 준비하신다면 토익을 요구하거나 가점 기준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토익 900점을 목표로 하시고, 사기업을 준비하신다면 토스나 오픽이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업은행 필기 준비
금피셋 다 풀고 은피셋 푸는 중인데,, 따로 기업은행 전용 문제집도 사서 푸시나요? (시대에듀 기출이답이다 등등..)
Q. 재직증명서 담당자 전화
안녕하세요, 현재 인사팀에서 재직 중인 사람입니다. 지금 문화예술행정 쪽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류 합격한 곳이 있어 면접을 준비 중인데 면접 전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근데 재직증명서에 담당자 성함과 전화번호가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제가 면접을 보는 곳에서 지금 제가 재직 중인 회사에 전화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몰래 이직 준비를 하는거라 들키고 싶지 않은데 정말 재직 확인 전화를 하는걸까요?
Q. 증권사 pb 취업하려면 주식 실력
취준생으로서 너무 궁금하네요 주식학회와 투자를 해봤지만 딥하게는 안해봐서 주식 실력이 어느 정도여야 하는지 감이 안오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